생명보험 - 싸얌 삼성 5개 년 계획.

태국 - 한국 합작기업 Siam Samsung Life Insurance Co. 는 2001년 1억3천3백만바트, 2002년
1억4천1백만바트의 수익을 근간으로 2007년 20억바트 보험료[premiums]를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했다.

Sung Hun Lee, the managing director and chief executive는 28일 2007년까지 최소 1,000 policy planners/full-time agents 모집과 내년 은행 합작 보험bancassurance, 콜 센터call centres, 온라인 세일online sales 도입을 포함한 5개년 계획을 공개했다.

지분을 가진 싸얌 씨티은행과 긴밀한 협조 하에 서비스를 할 bancassurance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Bancassurance는 년 말이나 내년 초에 Siam City Bank지점에서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소수의 태국인들이 생명보험에 가입하므로 회사에서 제공하는 life and endowment 정책(나이에 따른 필요자금을 산출하여 부족된 자금을 위한 보험가입을 유도하는 맞춤형 설계)이 새로운 경로를 통한 판매에 이상적일 것이라고 그는 밝혔다.

Siam Samsung: Siam City Bank; the Industrial Finance Corporation of Thailand; Saha Group, Samsung Life Insurance 가 각 25%의 지분을 가지고 있다.

bancassurance가 향후 5년 20억 바트 매출의 목표에서 절반을 차지하는 결정적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Mr Lee는 밝혔다.
"5년 전 진출 했을 때부터 이제까지는 사업근거설립과 태국 고객들에게 알맞은 생명보험 사업 모델개발에 중점을 둔 준비와 훈련 기간이었다."
"향후 5년은 성장기이다."

내년 전체 보험료는 기존의 일반 재정전문가와 단체 보험 및 새로운 경로를 통한 5천2백만 바트를 포함 2억2백만 바트로 성장 할 것이다.
현재 350 일반 재정전문가와 단체 보험담당 100,000을 포함 112,000 policyholders가 있다.

Bangkokpost : 2002년 10월 29일 ,k young

이전글목록보기다음글

   
사이버태국학센터
thai21@thaistudie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