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상품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갈수록 많은 드라마와 영화들이 '김치'의 나라에서 오고 있다. 한국 밴드가 라디오 방송을 타고 거리에 한국 패션이 선보이고 있다. 태국 십대들이 한국 풍으로 전환하고 있는가? 정말 그런가? 의견을 들어보자.


▶ 타나왓 뭇타위웡, 14, 2 학년 차이야품팍디춤판 중등학교

십대들을 중심으로 한국 패션이 인기가 있다. 개인적으로 나는 싫다. 태국 십대들이 다른 나라 패션을 따르는 것이 싫다. 태국인은 태국상품을 구입해야 하며 태국 패션을 장려해야 한다.




▶ 누차낟 쑤응암, 15, 5 학년, 탄야랏 중등학교

태국인들이 한국드라마,음악,음식,패션을 즐기는 것이 나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다른 나라 문화를 나누며 세계 속에 사는 것은 좋다. 한국드라마 시청을 즐기지만 보지 않아도 아쉬움은 없다.





▶ 피라퐁 판푸엉깨우 17, 6 학년, 씨분야논 중등학교

한국제품과 패션에 대한 특정 의견이 없다. 원산지에 관계없이 개인은 자기 취향을 즐길 자유가 있다. 한국영화가 점차 많이 상영되는 것을 느끼고 있다. 태국 감독들이 한국영화를 표절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 빠띠마 쭈캄, 17, 5 학년, 나와민트라추팃 쓰뜨리윋 중등학교

한국패션과 유행이 태국에서 인기를 더해 간다는 것을 안다. 장단점이 있다고 본다. 원빈은 태국 십대들에게 좋은 본보기이다. Baby Vox도 좋다. 태국을 방문했으며 정말 예뻤다. 일부 영화는 공공장소에서의 키스씬으로 인해 태국관객에게 어울리지 않는다. 한국상품에 대해서는, 가격이 너무 비싸다고 생각한다.


2002년 11월 28일 k young

이전글목록보기다음글

   
사이버태국학센터
thai21@thaistudies.or.kr